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
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
정읍시농업기술센터, 벼 종자 철분코팅 직파기술 교육
등록날짜 [ 2016년03월11일 17시32분 ]

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() 농업인 60명을 대상으로 벼 종자 철분코팅 직파기술 교육을 가졌다.

 

벼 종자 철분코팅 직파재배는 새에 의한 피해와 종자 전염성 병해를 줄여 주는 효과가 있고 ,물속에서도 발아가 잘돼 앵미 발생을 감소시키는 이점을 가지고 있는 신 농법이다.

 

이날 교육에서는 철분코팅 직파재배 기술을 처음 국내에 소개한 한국농수산대학 박광호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.

 

기술센터 관계자는 "현재 벼농사 농업인의 고령화로 노동력 부족현상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"이라며 "농촌의 노동력 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직파재배 농법은 노동력과 자재비 등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어 농촌에서 꼭 필요한 농법"이라고 했다.

 

한편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 농촌인구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과 노령화, 인건비 상승 등의 농업 현실에서 노동력을 절감시키고 경영비를 줄일 수 있는 재배법에 관심이 많았는데, 철분코팅 직파재배 기술과 드론 등 다양한 최첨단 장비를 활용한 농사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.”고 밝혔다.

 

 

 

전북 총국

 

올려 0 내려 0
전북 총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
[관련뉴스]
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
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
정읍시, 여성농업인 바우처 카드 신청 접수 (2016-03-11 17:35:22)
살아 있는 민속놀이’ 북면 원오류마을 ‘단속곳춤 당산제’ 열려 (2016-03-09 18:19:16)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